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리니지2M] 폐지로 다이아 모으는 방법 1

오늘은 리니지2M에서 폐지로 다이아 수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리니지2M이 처음 출시되었을 땐 사냥터에서 드롭하는 거의 모든 아이템이 10다이아 이상으로 거래가 되었는데요, 지금은 대부분의 아이템 수요가 없는 상황입니다.

리니지2M은 기존 엔씨게임과 다르게 컬렉션이라는 컨텐츠로 아이템을 등록하면 영구적으로 능력치가 올라가는 방식을 선보였습니다.

따라서 게임 초반에는 모든 유저가 컬렉션 등록에 관심을 보였고, 현재는 가성비 좋은 컬렉션은 이미 완료한 상태라 잡템은 거의 팔리지 않는 상황입니다.

특히 초창기 하수구 사냥터에서 미스릴 세트는 정말 핫한 폐지였지만 지금은 5강은 해야 10다이아를 기대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폐지로써의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반지! 

반지를 강화할 때는 항상 컬렉션을 확인해야 합니다.

땅의반지, 바람의반지, 물의반지, 불의반지와 같이 속성반지는 흰템임에도 불구하고 중소과금 유저에게 가장 인기있는 악세사리 입니다.

파템 속성반지의 경우는 속성저항이 30%나 붙기 때문에 필수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같은 종류의 반지는 2개를 동시에 착용 못하기 때문에 흰템 속성반지를 함께 착용하게 됩니다.

특히 상아탑같은 고스펙 사냥터에서는 그 체감이 어마무시하다 할 수 있습니다.

 

흰템 속성반지가 가장 잘 팔리는 강화 구간은 +3강과 +5강 입니다.

대부분의 속성 반지는 가격이 비슷합니다. +3강 속성반지는 보통 30~50다이아 정도를 기대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한 가지!

무기와 방어구는 데일리 상점에서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으실 겁니다.

반지와 같은 악세사리 강화는 장신구강화주문서를 사용해야되는데요.

장신구강화주문서를 저렴하게 얻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1. 무기주문서와 방어구주문서를 1개씩 넣어서 장신구주문서(각인)을 제작하는 방법

2. 상점에서 신탁의증표로 장신구주문서(각인) 구매하기

3. 이벤트 상자에서 장신구주문서(이벤트) 획득

 

이중에서 1번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모든 아이템 시세가 떨어진만큼 무기주문서와 방어구주문서 가격도 함께 떨어졌습니다.

따라서 무기주문서 2다이아, 방어구주문서 1다이아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즉, 장신구주문서 1장 가격을 3다이아 정도라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성의반지를 득템하고 장신구주문서를 1장 바르고 10다이아에 팔았다면,

신성의반지 폐지값으로 7다이아를 얻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편을 기대해주세요.